글 작성자: 근삼이

 

 

멀티 모니터로 구성된 나만의 데스크탑을 가지는 것은 컴퓨터를 좋아하는 남자라면 한번쯤 가지는 로망입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두개 세개의 모니터를 그래픽 카드에 연결해서 듀얼모니터, 멀티모니터를 이용하는 것도 별로 어려운 일은 아니게 되었습니다.

멀티 모니터 환경을 만들어 놓으면 작업이 굉장히 수월해집니다.

창을 보기좋은 크기로 여러개를 띄워놓아도 공간이 부족하지 않고, 무언갈 보면서 글을 쓸 수도 있고, 작업환경이 전체적으로 단일 모니터일때에 비교해서 깔끔해집니다.

 

하지만 노트북을 사용한다거나, 필자의 경우처럼 책상이 좁아서 모니터를 여러개 설치하기 곤란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때 제가 오늘 추천해 드린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100%까지는 아니어도 어느정도 멀티 모니터 작업환경의 장점을 단일 모니터에서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4Desk

추천해드릴 프로그램의 이름은 바로 "4Desk" 입니다.

 

- 4Desk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 . . .

 

4Desk 프로그램의 기능을 간단하게 몇가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최대 10개의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바탕화면을 생성 / 작동 / 서로전환 할 수 있습니다.

* 각 화면에서 실행중인 프로그램이나 창을 다른 화면으로 옮겨 작업할 수 있습니다.

* 단축키로 화면을 빠르게 전환하거나, 숨겨서 안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대충 이정도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서 작업환경을 효율적으로 구성하는 방도가 될 수도 있고, 몰컴하기 좋은 프로그램으로 사용 될 수도 있겟지요. 저는 두가지 방향 고르게 이용중이랍니다.

특히,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게 되더군요.

 

사용팁

 

 

트레이 아이콘을 좌/우 클릭하게 되면 환경설정으로 이동하여 몇가지 설정을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필요한 설정은 다 있습니다.

구현할 다중데스크탑의 갯수를 최소 1개~10개 까지 설정할 수 있고, 트레이 아이콘의 모양, 각 화면에 대한 트레이 아이콘 표현 여부, 각 화면별 단축키, 화면 숨기기 버튼 활성화/비활성화 등등이 있습니다.

 

여러기능들 중, 저처럼 트레이 아이콘을 데스크탑 갯수만큼 보여주기로 설정하시면, 각 화면간의 프로그램이나 창의 이동을 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각 화면에서 자신의 화면이 속해 있는 번호의 트레이 아이콘에 우클릭을 하고, 옮길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옮길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자체의 용량, 사양이 높지 않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