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모두의 근삼이

 

오늘 필요한 학습자료를 정리하던중, 많은 PDF파일 무더기를 발견하였답니다.

다 필요한 자료들인데 따로따로 보자니 너무 복잡하기도하고...

그래서 PDF파일들을 합치는 좋은 프로그램이 어디 없나 찾아보던 중, 정말 유용한 사이트를 찾게 되었답니다.

 

바로 'Smallpdf' 라는 사이트였는데요.

아무런 프로그램 설치 없이 PDF와 관련된 정말 다양한 작업을 무료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있었습니다.

 

Smallpdf 사이트로 이동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 .

 

 

Smallpfd 사이트의 메인 화면입니다.

보시다시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이용할 수 있는 작업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아닌, 단순히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할 뿐인 것이라는 사실이 내심 미덥잖은 구석도 있었답니다.

제가 사실 의심이 많은 성격이거든요. 분명 변환속도가 느리다거나, 제한이 있다거나 광고가 막 뜬다거나 그럴거라고 생각했었는데, 놀랍게도 별로 거슬리지 않는 자리에 조용한 광고 한두개가 박혀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웬만한 프로그램 저리가라 할 정도의 처리능력을 보여주었답니다.

그리고, 웹 사이트 자체의 기능만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리눅스나 맥과 같은 다른 OS에서도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여러분에게 사용방법을 전달해 드리기 위해 준비한 이미지입니다.

PDF합치기 기능, 이미지를 PDF로 변환하는 기능, PPT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기능등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모든 기능들은 사용방법이 비슷했기에 이미지를 PDF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기하게도 드레그앤 드롭 기능을 이용할 수 있엇습니다.

위 이미지에서도 보실 수 있겠지만, 제가 가진 파일들을 다른 폴더에 옮기듯이 마우스로 드래그하여서 박스안에 올려놓기만 하면 준비가 완료 됩니다.

 

 

파일들을 드래그하여 놓으면 위와 같이 화면이 바뀝니다.

이미지에도 설명해 놓았지만, 저 상태에서 이미지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서 여러 작업들을 할 수 있습니다.

순서를 변경한다거나, 특정 이미지를 삭제할 수 도 있답니다.

 

 

변환 버튼을 누르면 대략 5초안에 작업이 대부분 완료되는 것 같습니다.

이정도 속도면 훌륭하지 않나요? 작업이 완료된 파일은 위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답니다.

 

PDF 워드변환, PDF 이미지변환, PDF 합치기/분할하기, PPT PDF변환, 엑셀 PDF변환....

바이러스 걱정하면서 위험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는 것 대신에 이 사이트를 한번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떠실지요?

 

이웃분들~ 적 극 추 천 드립니다! 간편한 작업들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