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모두의 근삼이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API가 개선이 완료되어, OAuth를 통해 발행 받은 토큰을 활용해서 게시물의 이미지와 첨부 파일 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개선이 완료되었다.

이번 개선을 통해 OAuth 2.0 토큰을 발행할 때 첨부 파일 다운로드를 위한 readonly:content.attachment:confluence 라는 scope가 새로 추가되었고, API 문서에도 관련된 사항이 업데이트 되어 Get URI to download attachment 섹션이 추가되었다.

공식적으로 지원이 되면서, 원래 내 코드에서 테스트를 위해 첨부 파일과 이미지 다운로드 부분만 별도의 인증 체계를 통해 임시 성 코드를 덕지덕지 발라 놓았었는데, 그러했던 부분들을 모두 제거하고 공식 지원하는 API로 변환 하자, 코드들이 한결 간결해 진 듯 해서 기분이 너무 좋다.

이제 동작을 위한 API 부분이 어느 정도 완성이 된 듯하다. 본격적으로 UI 작업을 시작하고, API들과 연동을 시작해 봐야겠다.

UI는 리엑트를 활용해 작업할 생각이다.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세우는 단계라 정해진 것이 많지 않기 때문에, 대략적인 UI에 대한 퍼블리싱 부터 해볼 생각이다. (디자인 관련 재능이 빵점이기 때문에.. 최대한 간결하게 제작할 생각이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