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모두의 근삼이

WEB Level 3

level3 페이지에 들어가면, “Write articles in Noteice Board!” 라는 문구만 나오고, 뒤로 가기, 메인 페이지로 가기 버튼 이외의 다른 동작을 할 수 있는 장치는 없습니다. 페이지를 소스 코드를 보아도 결과는 마찬가지입니다. 



문제 페이지에서 말하는대로 Suninatas 메인페이지의 Notice게시판에 글을 써보기로 하였습니다.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매인 페이지에서 Notice 보드로 이동하여 글쓰기를 시도해 보려 하지만, Notice 보드에는 글쓰기 버튼이 없습니다. 여러 가지 게시판들을 들어가 봅니다. 

Q&A 라는 게시판을 보면, Notice 페이지와 형태가 매우 유사하고, 왼쪽 상단의 글자만 다릅니다. 

만약 내가 사이트 개발자였다면, 각각의 페이지들을 같은 디렉토리 트리 레벨에 배치하였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페이지 구성에 의도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프레임을 사용해 놓아서 페이지 경로가 브라우저에 바로 노출되지 않은 탓에 프록시 툴을 사용하여 페이지들을 이동해본 결과, GET방식으로 페이지가 요청되고 있었고, FREE 페이지의 글쓰기 경로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http://suninatas.com/board/write.asp?page=1&divi=Free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테스트 결과 page 변수의 기능은 확인하지 못하였지만(사실 없어도 페이지 로딩이나, 문제 해결에는 전혀 지장없는 변수 였습니다.)

divi변수가 입력페이지의 종류를 결정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http://suninatas.com/board/write.asp?divi=notice 로 변수를 수정하여 페이지를 요청하였더니, 

위와같이 Notice 페이지에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는 창이 나왔습니다.(아쉽게도, 진짜 NOTICE 게시판에 글이 올라가지는 않았습니다.)


해당 페이지에 아무 글이나 작성하면 Level 3를 클리어할 수 있는 Auth Key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