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모두의 근삼이

 

네트워크 공부를 하시기 시작한 분들이라면 한번쯤 당연히 고민해 보실 문제가 있습니다.

실습을 해보기 위해서 라우터나 스위치와 같은 고가의 장비들을 직접 구매해야하나...?

답답한 마음에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각종 학원에서 이러한 이유들을 예로 들면서 자신의 학원을 홍보하기만 하고, 학원을 가야할 것 같은데 돈은 없고......... 이러한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네트워킹 실습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는 방법입니다.

저 IMPEL은 네트워크 공부는 열정만 있다면 충분히 독학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에 여러가지 실습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필자가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 실습 프로그램은 Cisco Networking AcademyTM 이라는 전 세계적인 네트워킹 아카데미에서 학습/교육 용으로 사용하도록 배포하는 프로그램인 [Cisco Packet Tracer]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Cisco Packet Tracer(이하 패킷 트레이서로 생략)는 현재 포스트 작성중인 2016년 04월 12일을 기준으로 6.2 버전까지 개발되어 있습니다.

 

패킷 트레이서 다운로드

 

지금부터 패킷 트레이서를 다운로드하는 방법 두가지를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ONE. 회원가입, 로그인을 요구하지 않는, 구 버전(5.3.3)의 패킷 트레이서를 다운로드 하여 사용합니다.

- 패킷트레이서 5.3.3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 . . .

 

TWO. 회원가입, 로그인을 요구하지만, 최신버전(6.2)의 패킷 트레이서를 다운로드 하여 사용합니다.

- 패킷 트레이서 6.2버전 다운로드,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회원가입 방법등은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패킷 트레이서 6.2 버전 다운로드,

Cisco Networking Academy 회원가입 방법

 

일반적으로 Cisco Networking Academy에 회원가입 하려면, Seat Token 이라는 인증 코드가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Seat Token은 오프라인 상에서 Cisco Networking Academy와 제휴를 맺고 있는 학원같은 곳에서 제공하는 형식인것 같습니다.

(조잡한 영어실력으로 자료를 해석하여 알아낸 정보이다보니, 정확하지 않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네트워킹 아카데미측의 실수인지, 혹은 더 많은 학생들에게 아카데미의 학습을 제공하고자 하는 배려인지, Seat Token 없이도 Cisco Networking Academy에 회원가입을 하고, 약 1시간 정도 코스의 패킷 트레이서 이용관련 강의인 'Packet Tracer 101' 까지 들을 수 있는 방법 알게 되어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ONE. 네트워킹 아카데미 홈페이지로 이동 -> About Us -> Packet Tracer 를 클릭하여 이동하도록 합니다.

- Cisco Networking Academy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 . . .

 

 

TWO. 아래로 살짝 내려서 있는 Sign Up 버튼을 클릭합니다.

 

 

THREE. Sign Up Now 란의 요구 사항들을 모두 적고, Enroll Now를 클릭합니다.

(해석대로 하자면, 성과 이름을 쓰는 란을 바꿔야하지만, 이름을 입력하는 순서가 아이디를 결정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는 위 이미지대로 입력하는게 편하실 겁니다.)

 

 

FOUR. 요구 사항에 작성한 이메일에 들어가서 아카데미로 부터 전송된 메일을 찾습니다.

Screen Name이 아이디,

Password가 비밀번호입니다.

잘 기억해 놓으셔야 합니다.

 

 

 

FIVE. 이메일로 전달받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SIX.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비밀번호 형식은 영어 대문자와 영어 소문자, 숫자가 섞인 형태로 8자리 이상이어야 합니다.

 

 

LAST. 패킷 트레이서 101 강의로 들어가서 강의와 패킷트레이서 6.2버전을 즐깁니다.

 

이상으로 Cisco Packet Tracer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패킷 트레이서는 한국어 번역판이 존재 하지 않고, 강의도 세계 공통어인, 영어로 진행됩니다.

네트워크를 공부시하시는 여러분이라면, 앞으로 영어는 필수이니 감안하시고 사용하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