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근삼이

 

 

고사양의 모바일 기기들이 출범하기 시작하면서 터치를 이용한 제스처를 인식할 수 있는 운영체제인 Windows8 과 Windows10 이 출시되면서, 시장에는 터치가 가능한 화면을 탑재한 노트북들도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Windows 10의 경우에는, 기존에 PC사용인구의 대다수를 매혹했던 Window 7과 비슷한 분위기의 인터페이스를 가졌음에도 더욱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돌아와서 이목을 집중시켰었습니다.

 

하지만, 터치가 가능한 화면을 가지지 않은 기기들은 이 운영체제들의 진가를 느끼지 못해 답답함을 느끼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저도 바로 그런 사람들 중에 한명이었답니다.

나름 고사양의 노트북인데, 고작 터치가 안된다는 이유로 새 노트북을 살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그런데 이러한 고민을 날려줄 신선한 아이템이 개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바로, 터치가 안되는 화면을 터치가 가능한 화면으로 만들어주는 '네오노드 에어바'라는 친구인데요.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예약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식 출시예정일은 2016년 중순쯤으로 예상중이래요.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 . .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스나이퍼'라는 블로거 분이 에어바 소개 동영상을 번역, 더빙해 주셔서 공유해 왔습니다.

영상에서도 볼 수 있듯이, 터치가 안되는 일반 화면에 usb형식으로 연결해서 장착해주면 바로 터치가 가능하도록 만들어 주는 장치랍니다.

보이지 않는 빛을 쏘아서 물체를 감지하여 작동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손가락이 아닌, 어떤한 물체로도 터치를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 것 으로 보입니다.

 

 

영상에서는 15.6인치만 개발되었다고 하였지만, 공식 웹 사이트에서 2016/4/7일 기준으로 공지한 바에 따르면

11.6 인치

13.3 인치

14.0 인치

15.6 인치 까지 개발되었다고 하니 실망하지 마세요.

 

 

단, 에어바를 이용하여 터치를 하기 위해서는 운영체제가 터치기능을 지원해야한답니다.

Windows 8, 10이 설치된 모든PC 그리고 Chrome Book이 바로 에어바의 기능을 지원하는 기기라고 보면 되겠네요.

(물론 크기도 맞아야겠죠?)

 

 

현재 가격은 길이에 관계없이 69달러로 한화로 약 8만원정도 인데요.

어서 출시 되어서 주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