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모두의 근삼이

 

 

기계식 키보드에 대한 관심이 쌓이고 쌓이던 차에 'GTune MKF1 STEALTH' 란 제품이 특가 세일을 하길래 사서 잘 쓰고 있었답니다.

그런데, 어느날 부턴가 컴퓨터를 부팅하면 다른 장치는 전혀 이상이 없는데 키보드만 작동이 안되면서 이런 메시지가 하단에 뜨는 겁니다.

 

 

처음에는 별로 큰 의미를 두지 않고, 그냥 어쩌다 발생한 오류 쯤으로 치부하고 키보드의 usb포트를 뺏다가 다시 꼽는 방법으로 해결했답니다.

하지만, 처음 문제가 발생한 뒤로 약 2주가 지난 지금 벌서 네.다섯번의 오류가 키보드에만 발생했다는 사실을 기억한 저는 무언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직감하게 된 저는 해결 방법을 찾아보기 시작했답니다.

발생한 문제가 'USB 장치 인식 실패' 였기 때문에, 제가 내린 결론은 두가지였죠.

 

1. 메인보드의 문제이다.

2. 키보드 자체의 문제이다.

 

조금더 생각해본 결과, 문제의 답은 2번. 키보드 자체의 문제인 것에 더 가깝다고 느껴졌답니다.

인식 실패 메시지가 뜰때마다 저는 키보드의 usb를 다른 포트에 옮겨서 연결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키보드만 인식불량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이었죠.

그래서 저는 키보드 전용 드라이버를 설치해 보기로 했답니다.

 

 

-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키보드의 제조사인 한성컴퓨터 다운로드센터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습니다.

드라이버가 아니라 컨트롤 소프트웨어라고 써져있네요.

여튼 설치해 보겠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고 설치를 끝내고 나니 이런 창이 뜹니다.

전용 소프트웨어의 모습인데요, 상세한 설정을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동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고 키보드만 사용했던 제가 갑자기 멍청해 보이네요.

여태까지 키보드 전체 기능의 10%만 사용중이었나봅니다. 하하.

 

장치 인식 실패 문제에 대해서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매번 부팅때마다 발생하는 문제가 아니라서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그 결과를 알 수 있겠네요.

일주일 정도 사용해 본 뒤에 결과를 알려드리러 오겠습니다. 일주일 뒤에 보자구요.

반응형